파이썬과 Boto로 AWS(아마존 웹 서비스)를 사용해보자.
원격 컴퓨팅과 데이터 저장을 위해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 AWS)를 사용할 계획이라면, 파이썬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클라우드 기반 기반구조를 관리하는 데 최고의 개발 언어다. 이 책은 지은이가 개발한 boto 라이브러리와 파이썬 언어로 AWS를 사용하기 위한 20개가 넘는 비법을 제공한다.
또한 EC2(Amazon Elastic Compute Cloud)뿐만 아니라 S3(Simple Storage Service)를 사용하기 위한 자세한 비법도 알려준다. 각 비법에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코드가 제공되며, 이 비법이 작동하는 과정과 AWS 및 여러 클라우드 서비스에 boto를 사용할 때 고려할 사항도 설명한다.
대상 독자
- 파이썬을 통해 AWS을 사용하는 개발자
- AWS의 EC2, S3를 보다 잘 사용하고자 하는 개발자
파이썬으로 AWS(아마존 웹 서비스)을 할 수 있다고요?
지은이 미치 가나트는 2006년 3월 14일에 처음으로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의 EC2, S3를 접하고는 간단하고도 적절한 가격의 모델, 멋진 RESTful API, 거의 무제한에 가까운의 스토리지 능력 등에 매우 놀라웠다고 한다. 그리고는 파이썬 인터페이스만 제공되면 더할 나위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고는 바로 boto 라이브러리의 초기 버전을 구현하기 시작했다. 책에서는 아마존 웹 서비스에 연결하기 위해 boto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
지은이는 AWS 및 기타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동하는 데 파이썬이 최고의 언어라고 생각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파이썬에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환상적인 라이브러리, 파이썬 치즈 가게(Python Cheese Shop, http://pypi.python.org/pypi)를 통해 설치할 수 있는 수많은 모듈, 요청을 보내고 결과를 바로 확인함으로써 클라우드 서비스를 대화형으로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결합되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클라우드 기반 구조를 제어할 수 있는 강력하고도 즐거운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최고의 방법은 예제 코드를 많이 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파이썬과 boto를 사용해 EC2(Amazon Elastic Compute Cloud)와 S3(Simple Storage Service)에 흔히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많은 예제 코드를 보여준다. 이 책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